United Lands는 원래 영국에서 캐나다로 연결되는 대서양 횡단 Cable을 설치하던 영국계 회사의 캐나다의 자회사로 출발했던 회사였다. 1950년대 들어서면서 건설업 관련한 유력한 온타리오 주의 가족회사중 하나였던Welton Limited 에 의해 정식 인수되면서 GTA지역에서 Commercial및 Industrial빌딩들의 건설을 시작하였고, 이후 주거용 주택단지와 중,고층 아파트와 콘도등으로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갔던 회사였다. 활발하게 사업을 진행하던 시기엔 남부 온타리오 지역뿐만 아니라 미국의 Florida와 South Carolina등에도 골프장 및 리조트 건설사업을 진행하였으며, 당시엔 꽤 이름이 알려졌던 유력 회사중의 하나였다. United Lands는 우리 한인사회엔 그리 익숙하지 않은 이름이고 현재는 건설사업이 그리 활발한 편은 아니다. 그러나 회사의 역사를 훑어보면 약 60년이 넘는 오랜역사를 갖고있는 GTA에선 빼 놓을수 없는 유명 건설회사중의 하나였다.
United Lands의 소유권은 가족회사인 Welton Limited가 보유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그동안 회사의 실질적인 경영자였던 John Welton 과 그의 동생 David Welton이 우연히도 2013년 5월, 9월에 각각 암투병 등으로 모두 사망함에 따라(출처: National Post & The Star 신문 부고 내용) 현재는 실질적인 경영을 가족의 일원이 승계를 하여 직접 경영을 하고 있는지, 아니면 전문 경영인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선 제한된 정보로 좀 불투명하다. 그러나 2명의 유력 경영자가 사망한 이후에도 United Lands에 대한 특별한 소유권 변동의 정보는 없기에 Welton Limited가 가족회사로서의 소유권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는것으로 추정된다.
United Lands는 유력 경영자들의 투병과2013년 사망으로 인한 영향도 있겠으나 오랜 역사에 비해선 건설실적들은 좀 부진한 편으로, GTA의 오래된 타 유력건설사들의 공격적인 경영과는 좀 대비되는 경영을 해왔던 것으로 짐작되게 한다.
United Lands의 본사는 옥빌의 2904 South Sheridan Way에 있으며 본사의 위치 만큼이나 GTA의 대부분 건설 실적들이 이토비코와 미시사가, 옥빌등 온타리오 남서부 지역에 집중되어 있는 편이다.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되는 주요 건설 실적들을 살펴보면 중,고층 콘도들로선 옥빌의 40-60 Old mill Rd에 위치한 Oakridge Heights 콘도가 2001년경에 완공되었으며, 미시사가엔 1055 Southdown Rd의 Stonebrook콘도, 880 Dundas St의 Kingsmere on the Park콘도, 1360 Rathburn Rd의 The Compass콘도등이 대표적이며. 이토비코엔 101 Subway Crescent의 Kingsgate콘도가 있다.
저층 주택단지들로선 미시사가 지역의 77 Townhomes 단지와 세미 디테치 위주로 되어있는 47 Twinmaple 단지등이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Commercial및 Industrial 건설 실적들 역시 미시사가 지역에 많이 산재해 있는데 Sherwood Heights Office와 1006 Skyview Dr Office등을 대표적인것으로 들수 있을것 같다.
현재 분양 진행중인 콘도로선 미시사가의 Lakeshore/Southdown길의 교차로에 인접한 S2 Stonebrook콘도가 있으며, 기존의 Stonebrook콘도와 같은 단지내에 위치하면서 Clarkson GO Station과도 가까운 거리여서 토론토 다운타운과의 교통편의성 면에서 주목 받고 있는 콘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