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NACLE은 현재 1 Yonge st.에 분양중인 초고층인 95층의 SKY Tower콘도및 복합빌딩의 건설사로서 비교적 최근에 많이 익숙해진 이름이다. 95층 빌딩은 캐나다에서 현재까지는 가장 고층 건물로 그것도 토론토의 가장 중심축인 Main Street이라고 할수 있는 영 길의 1번지에 건설되는 상징성있는 복합 커뮤니티 건설 사업으로 건설개발 회사로서의 PINNACLE의 Name Value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의미가 있는 사업이라 할 수 있겠다.
PINNACLE은 CEO인 Michael De Cotiis에 의해 설립된 이래로 약 40년의 역사를 갖고있는 회사로서 원래 벤쿠버에 본사를 두고 있는 B.C주의 대표적인 건설회사 였었다. Commercial 및 Retail, hotel빌딩들과 함께 많은 주거용 콘도를 B.C주와 벤쿠버에 건설해왔던 유력 업체였다. PINNACLE은 그들의 사업 영역을 B.C주에 국한하지 않고 캐나다에서 가장 큰 시장인 GTA에 공격적으로 확장해왔고, 미국 캘리포니아 Sandiago에도 진출하여 현재 북미지역 전체를 대상으로 그들의 사업 영역을 구축해가고 있는 셈이다. PINNACLE의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그들은 현재까지 약 12,000유닛의 홈 건설을 완료했고, 향후 북미의 다양한 지역에서 추가적인 12,000여 유닛의 주거용 건축에 대한 개발 계획을 갖고있는것으로 언급하고 있다.
PINNACLE은 벤쿠버에 본사가 있는 만큼 B.C주 지역에 다양하고도 많은 건설 실적을 갖고있으나 상세한 정보는 지면 관계상 생략하고, 우리가 잘 알고있는GTA지역에서의 그들의 건설 실적을 집중적으로 살펴보면 주로 그들은 미시사가 및 토론토 지역에 집중적인 대규모 복합 콘도 단지들을 건설해온것으로 파악된다.
토론토에선 현재의 1 Yonge st 바로 맞은편의 총 4동 2000여 유닛의 waterfront 콘도 단지가 이미 완성된PINNACLE Center와 블루어 길의Bellagio콘도, 현재 공사가 한창 진행중인 Entertainment District내 John길의 The PJ콘도, 스카보로 Warden/Sheppard의 Pinnacle콘도, 그리고 현재 1 Yonge St.의 Prestige콘도에 이어 많은 관심속에 분양을 진행중인 95층의 SKY Tower를 상징적인 복합단지로 개발 진행하고 있다.
미시사가 지역에선 Hurontario/Eglinton 코너 37에이커 부지에 10동의 고층 콘도와 100여 유닛의 타운홈, 15에이커의 공원이 함께 조성되는 Pinnacle Uptown을 대규모 복합단지로 조성하고 있으며, 또한 Grand Park 1, 2콘도, Crystal & Amber콘도등이 미시사가에 건설되었고, 이토비코 지역에선 HWY 427/Kipling/Dundas에 8동의 콘도단지가 1에이커의 공원과 함께 건설되는 Pinnacle Etobicoke가 대규모 단지로 건설 되고있다.
꾸준한 이민자 유입과 인구증가로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있는 토론토 지역에서 상징적인1 Yonge st 지역의 대규모개발, 건설 이후엔 PINNACLE이 GTA지역에서 또 어떤 개발사업으로 우리의 주목을 끌지 관심의 대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