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욕 더프린/쉐퍼드 길 교차로의 Downsview 공항 인근의 더 넓은 Downsview Park와 함께 대규모 부지가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걸 볼수 있다. 이미 서남쪽 부지엔 대단위 타운하우스 단지가 활발하게 건설되고 있으며, 이미 입주완료한 단지도 상당수다. 이곳이 대단위 저층 주택단지 건설로 유명한 Mattamy Homes가 노스욕 인근에서 대표적으로 건설하고 있는 곳이다.
Mattamy Homes는 현재 회사 CEO이자 설립자인 Peter Gilgan에 의해 1978년에 설립된 회사로 그의 출생지역인 Burlington 과 옥빌등에서 소규모 주택 건설업체로 출발했으나 40년이 넘는 역사를 쌓아 오면서 현재는 GTA전 지역을 비롯하여 Ottawa, Calgary, Edmonton, Waterloo등 캐나다의 다양한 지역에 걸쳐 대규모 주택단지들을 건설하면서 빠르게 성장한 유력 건설업체 이다.
Mattamy Homes는 캐나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 미국에서도 왕성한 건설 사업을 진행해왔었고 플로리다의 Jacksonville, Orlando, Tampa, Naples지역, 노스캐롤라이나의 Charlotte, Raleigh, 아리조나의 Phoenix, Tucson등 다양한 지역에서도 대규모 단지들을 건설해왔다. CEO인 Peter Gilgan은 토론토등 북미 대도시들의 최근 하나의 건설 Trend이기도 한 고층 콘도 건설 사업의 확대와 함께 시장 규모가 훨씬 큰 미국 사업 비중을 점차 확대해 나가려는 의지를 갖고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5년엔 미국의 유력 건설업체인 Taylor Morrison Home Corporation의 캐나다 사업 부문이자 GTA지역에선 이름이 꽤 알려져 있던 건설회사인 Monarch Group을 거금인 C$3.3억불에 인수하고, 본사 역시 옥빌에서 토론토 다운타운으로 이전하면서 향후 GTA지역의 고층 콘도 건설 사업에 보다 적극적인 대응체제를 확립하려는 의지를 보여준 것으로 평가 받는다.
설립자 Peter Gilgan은 건설 사업가로서 40년 넘는 왕성한 경영 활동을 통해 막대한 부를 축적한 것으로도 유명하며 기업가치 20억불 이상으로 현재 Forbes지 기준 세계 부호 순위 775위에 Rank가 되어있고 캐나다 내에서도 통상 30위권 이내에는 Rank되는 주목받는 부호에 속한다. 이런 막대한 부를 배경으로 GTA지역에서의 통 큰 기부활동에도 그의 이름을 심심찮게 볼수 있으며 2019년의 다운타운의 Sick Children병원에 대한 1억불 기부는 금액면에서도 세간의 화제가 된 큰 것이었다.
Mattamy Homes는 그동안 약10만 여채의 홈을 건설해왔으며, 현재도 캐나다와 미국 전역에 걸쳐서 활발한 건설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토론토 인근의 건설및 분양 프로젝트 들로선 위에서 언급한 Downsview Park의 대규모 Town house 및 중층 콘도 단지와 함께 이토비코의 2167 Lake shore Blvd와 인근 호숫가에 건설중인 Vita on the Lake 고층콘도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향후 GTA지역에서 분양 예정인 콘도및 타운하우스 단지들로선 에글링턴/덴포스 길 교차지점에 예정된 타운하우스 단지인 2787 Eglinton Ave E 프로젝트와 브램턴의 Union Mount Pleasant 콘도, 이토비코의 933 The Queensway 콘도, 옥빌의 5 North The Preserve콘도등이 관심속에 대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