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MB은 2001년도에 설립된 비교적 젊은 기업이다. 창업자 Brad J Lamb은 벤쿠버에서 항공사 Pilot이었던 아버지와 간호사였던 어머니 사이의 평범한 가정 출신으로, 소위 부모로부터 가업을 물려받은 금수저 출신은 아니었던 셈이다.
1967년에 가족전체가 몬트리올로 이사를 가면서 그곳에서 어린시절을 보낸 후, Queens Universtity에서 엔지니어링을 전공했다. Wikipedia인물란에 나와있는 그의 이력을 보면 1984년 그의 첫번째 집을 런던 온타리오에서 구입할 때 그는 그의 부동산 Agent가 그 deal을 통해 꽤 큰 돈을 번다는것을 인상깊게 느낀걸로 소개하고 있다. 이것이 그의 운명적인 첫 인상이어선지는 모르겠으나, 그는 대학 졸업이후 엔지니어링 Sales관련 Job을 몇년간 하다가 금새 싫증을 느끼고 결국 부동산 Agent License를 취득하고 본격적인 Agent로서의 길을 걷게 된다. 1988년에 Harry Stinson부동산 회사에 Agent로 입사를 하고 토론토 지역의 콘도들을 판매하면서 그의 직업적 운명인지는 몰라도 첫해부터 두각을 나타내며 당시로선 꽤 큰 금액인 25만불의 수입과 함께 Top agent로 또 콘도 Specialist로 평판을 얻어가며 빠르게 성장한 걸로 나와있다. 1995년엔 Harry Stinson을 이직하고 그의 독자적인 부동산 회사인 Brad J Lamb Realty를 설립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게 되며, 이후 부동산 Brokerage회사로 큰 성공과 함께 2001년엔 현재의 Lamb Development Corporation을 설립하여 단지 부동산 Sales만이 아니라 직접 콘도 부지의 확보와 건설, 분양에 이르는 건설, 개발회사를 설립하기에 이른다.
Lamb Development는 그동안 부동산 매매Brokerage로서는 2016년까지 그의 회사에서 총 22,000여 유닛의 콘도를 판매했고 금액으론 $80억불에 이르는 큰 성공가도를 달려온것으로 알려져있다.
콘도 개발, 건설회사로서의 Lamb Development는 그들의 회사 홈페이지에서 공식적으로 그동안 총 19개의 건설 Project를 토론토를 위시하여 오타와, 캘거리, 에드먼턴등에서 완료했으며 이는 약3,400유닛에 금액으론 $13억불에 이르는것으로 언급하고 있다. 또 현재 3개의 콘도 Project가 건설중에 있으며 약800유닛에 $3.6억불인것으로 얘기된다. 향후 계획하고 있는 Project는 약 15개로 금액으론 대략 $24억불에 달하는 규모로 언급하고 있다.
최근에 Lamb Development에 의해 콘도 분양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것들로서는 다운타운 요지 University Ave에 인접한 193 McCaul st.의 The bread company 콘도와 헤밀턴의 163 Jackson st. West에 Television city 콘도가 있다. 이미 완료된 과거의 대표적인 콘도들로선 다운타운 224 King st.W의 Theatre park콘도, 11, 24 Charlotte st.의 King Charlotte콘도와 Glas콘도등을 대표적으로 들수 있겠다. 이외에도 캘거리의 6&10th콘도, 오타와의 Soba콘도, Gotham콘도등이 토론토외의 지역에선 대표적인 것들이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