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사가 중심 Square one 쇼핑센터 인근 휴온타리오/번햄스롭 교차로에 흔히들 알고있는 마릴린먼로 콘도(Absolute world콘도)라고 불리는 곡선미 넘치는 독특한 형상의 고층 콘도를 볼 수있다. 2011년경에 Fenbrook Homes에 의해 완공된 콘도이다. 다운타운 Harbor Front 호숫가에 바로 인접한 25 Queens quay E에 위치한 Pier 25콘도 역시 중층 콘도이긴 하나 2개의 콘도빌딩 상층부를 가로질러 또 하나의 구조물이 얹혀져 있는꽤 독특한 형상의 콘도로 2014년 경 완공된 Fernbrook의 작품이다, 그 옆의 역시 보기드문 디자인과 외관을 자랑하는 고층 콘도 Pier 27역시 지금 완공을 앞두고 있는것으로 역시 Fernbrook Homes의 작품이다. Fernbrook은 1981년 창업자 Danny Salvatore에 의해 설립된 회사로 40년 가까운 기간동안 주로 남부 온타리오 지역에 많은 저층 주택단지의 건설과 함께 2000년대 이후 콘도 건설붐과 함께 고층 주거용 콘도 시장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는 GTA의 유력 건설 기업이다.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그동안 총 5,200만 Sqft의 주거용 단지들을 건설했으며, 이중 약 400만 Sqft는 고층 콘도 형태로 건설되었으며, 남부 온타리오 전역 100여곳의 지역에 걸쳐 지금까지 총 35,000 유닛 이상의 주거용 가구들을 공급해 온것으로 언급되고 있다.
창업자인 Danny Salvatore의 개인사적인 정보들은 외부로 공개된것이 많지 않아서 한계가 있으나, 10대 시절부터 건설분야의 가장 밑바닥에서부터 직접 일하고 익히며, 현재와 같은 유력 건설기업을 일군 하루 16시간 이상 일하는 워커홀릭이자, 자수성가형 인물로 알려져 있다. 현재는 회사의 회장 직책을 유지하고 있으나, 고령인 관계로 아들인 Joe Salvatore가 대표이사로서 왕성한 경영 활동을 하고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Fernbrook Homes의 본사는 Vaughan Metropolitan Center인근의 2220 Hwy 7 West에 위치해 했으며, 40년 가까운 건설 회사의 이력 만큼이나 그간 다양한 저층 주택단지 및 고층 주거용 콘도 건설의 실적을 갖고있다. 회사 설립 초기부터 주력해왔던 저층 주택단지의 대표적인 건설 실적들을 살펴보면 Pickering의 Altona Woods단지와 Vaughan지역의 Coronation, Cambridge지역의 Grand River Woods, 옥빌지역의 ROC, Seven Oaks, Glen Abbey Encore, Georgetown의 Chateaus단지 등을 들수 있겠고, 현재 분양중인 저층 주택단지로는 Brant지역의 Paris Riverside, Barrie지역의 MVP Mapleview Park등이 있다. 고층 콘도의 건설 실적으로는 앞서 언급한 미시사가의 랜드마크 격인 마릴린먼로(Absolute world)콘도와 다운타운 온타리오 호숫가의 Pier 25, Pier 27콘도, Liberty village 인근의 Garrison Point콘도, Play Ground콘도, 158 Front콘도, 밀터의 Art on Main콘도, 미국 플로리다에 건설한 Sabbia Beach콘도, 우리 한인사회에도 비교적 친숙한 편인 노스욕 레슬리/쉐퍼드 교차로 북동 방향의 Don valley village내에 위치한 ARIA콘도등을 들수 있겠다.
향후 분양 예정 및 진행중인 콘도들로선 쏜힐의 Promenade 몰 인근의 D’or콘도와 옥빌의 Nuvo
콘도등을 들수 있을것 같다. Fernbrook은 아직 우리 한인사회엔 그 이름이 많이 익숙치는 않은 건설회사에 속하겠으나, 그들의 건설실적들을 살펴보면 꽤 독특한 디자인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건축물들을 지어 온 40년이란 제법 긴 연륜을 갖고있는 건설 회사 임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