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yzen은 이미 소개해 드린 건설사 Fernbrook과 주요 건설 실적들이 많이 겹쳐지는 회사이다. GTA의 많은 건설사들이 Project별로 또는 투자금 share와 회사별 장,단점등 필요에 의해 파트너쉽을 갖고 공동으로 건설 사업을 진행하는 경우를 자주 보게 되는데 Cityzen과 Fernbrook은 최근의 진행된 주요 Project들을 살펴보면 그런 파트너쉽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대표적인 Cityzen의 공동 Project들로선 미시사가의 중심 스퀘어원 쇼핑몰 인근 Hurontario/Burnhamthrope사거리에 위치한 독특한 곡선미를 자랑하는 흔히 마릴린먼로 콘도라고도 부르는 Absolute World콘도를 필두로, 다운타운의 Yonge/Front교차로 남쪽에 위치한 또 다른 특색있는 곡선미의 고층 빌딩으로 유명한 L-Tower콘도, 다운타운 호수변 Water front에 또 하나의 독특한 사각형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Pier 27콘도등 독특하고도 특색있는 디자인으로 차별적이면서도 아름다운 건축물들을 건설해왔다. 또한 노스욕 인근엔 3년전 성공리에 분양이 완료된 Center/Bathurst길 북서쪽에 위치한 D’or콘도 역시 Cityzen과 Fernbrook의 공동 작품이고, Leslie/Sheppard북동쪽 돈밀 빌리지내에 있는 유럽풍 스타일의 외관을 갖고있는 Aria콘도 역시 함께 건설한 작품이다.
Cityzen은 약 30년 가까운 역사를 갖고있는 건설회사로서 현재 CEO인 Sam Crignano는 이태리 남부태생의 이민자 가정 출신으로 Carpenter였던 부친의 영향으로 어린시절부터 renovation과 건설부문에 많은 관심을 가졌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1984년경 결혼 이후 장인 역시 Camrost관련 건설업을 하고 있던 관계로 장인과 함께 본격적으로 사업체를 설립, 건설업을 시작하게 된것으로 알려져 있다.
Cityzen은 현재 본사가 다운타운의 56 The Esplanade길에 있으며, 고층콘도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한 2000년대 이후 대부분의 콘도 건설사업들이 토론토와 미시사가, 본 지역등에 집중되어 있는 편이다. 특히 Fernbrook과 긴밀한 Partnership을 갖고 공동 진행한 프로젝트들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또한 건축과정에서 높은 난이도와 많은 비용을 함께 수반하는 특색있는 외관 디자인으로 지역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건축물들을 많이 건설해 온 것으로도 유명한 편이다.
향후 분양 예정중인 Cityzen의 콘도들로선 욕빌과도 가깝고 다운타운 요지라 할수 있는 Yonge/Davenport교차로에 59층 규모의 878 Yonge St콘도가 대표적이며, 가까운 거리의 또 다른 요지라 할수 있는 306 Davenport Rd에 27층 규모의 Designer Walk 콘도를 진행 할 예정이다. 또 마캄 지역의 Markham/Golden Ave 남서쪽 코너인 7350 Markham Rd에 대단위 타운 홈 단지가 예정되어 있다.
이외에도 사전 분양을 완료하고 최근 건설이 한창 진행중인 곳으론 Front/Lower Sherbourn교차로에 위치한 St. Lawrence 콘도와 Liberty Village에 가까운 30 Ordnance St에 위치한 Play Ground콘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