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ENRIDGE는 주로 온타리오 Vaughan지역에 기반을 두고 많은 건설공사와 함께 성장해 온 회사이다. 현재 본사는29 Floral Parkway Concord, ON에 소재하고 있으며 Vaughan의 더프린/Highway 7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회사의 역사는 약 27년이다. ASPENRIDGE는 회사의 뿌리를 거슬러 올라가면 1950년대 초 이태리 남부 출신 이민자 Alfredo, Angelo, Antonio De Gasperis 3형제에게서 비롯된다. 모든 기업의 출발이 그러하듯 시작은 미약했다. 당시 하수 및 water공급라인 공사등의 작은 Contractor로 출발한 이들 이민 3형제들은 남다른 일에 대한 열정과 근면성, 리더쉽등을 발휘하며 60~90년대를 거치면서 일약 GTA의 큰 관급 건설공사들인 도로, 항만, 대단위 주거단지 건설등 대형 프로젝트들을 수행하는 Condrain Group으로 성장 시킨다. Condrain Group은 DeGasperis Family기업으로서 환경, 건설, 제조, 서비스등 다양한 기업들을 발전 과정에서 신설, 확장해왔으며, 2017년 기준 총 자산가치 C$1.66 billion(한화 약1.5조원)를 소유한 캐나다 전체 66위의 부호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출처: 캐나디언 비즈니스 & Condrain Group홈페이지). ASPENRIDGE는 1992년 Condrain Group의 주택건설 부문에 대한 보다 전문화된 개발, 시공, 품질 확보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현재에 이른다.
ASPENRIDGE는 그동안 비교적 대규모 저층 주택 단지를 GTA내 다양한 지역에서 개발, 건설하는데 주력해왔었다. 대표적인것으론 우리 한인사회에도 많이 알려져있는 리치몬드힐의 베이뷰/16TH도로 북쪽에 고급 하우스 단지로 개발되고 있는 대단지 Observator Hill프로젝트의 유력 건설사로 참여하고 있고, Pickering지역에서는 407고속도로 남단에 유례가 없을정도의 대규모 하우스단지의 개발공사인 NewSeaton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뉴마켓 북쪽Bardford지역의 대규모 주택단지인 dream fields 건설공사, Queensville 개발공사, Keswick 지역의 Simcoe Landing 대규모 주택단지 공사등을 진행해왔고, Brampton지역의 Mayfield Village와 Cleave view estates 대단지 조성공사 역시 빼 놓을수 없을것 같다.
이러한 저층 대규모 주택단지 건설공사 외에도 고층 콘도 건설공사 역시 최근에 병행해서 진행하여 왔으며, 대표적인것으론 서니브룩 인근에 2014년에 완공된 Scenic콘도와 다운타운 Richmond st과 Duncan코너에 2016년에 건설된 Studio2, 역시 다운타운 628 Church st에 절찬리 분양 완료된 The Charles콘도등이 있다. 특히 올해들어 노스욕 인근 한맘성당 부근의 에글링턴/돈밀스 사거리 북서쪽 코너 옛 IBM캐나다 본사 부지에 주거및 오피스, 상가, 커뮤니티센트등이 함께 대단지로 건설되는 One Crosstown은 그 규모와 함께 향후 에글링턴 라인의 개통과 사이언스 파크역의 신설 가능성등과 함께 많은 관심을 받는 프로젝트다. ASPENRIDGE로서도 토론토 미드타운의 주변 많은 녹지공간을 끼고있는 요지에 60에이커 규모에 5000여 유닛의 콘도와 상가, 오피스가 함께 건설되는 대단지 공사를 진행하는 것으로서 집중적인 역량을 쏟을것으로 예상된다. 이 프로젝트와 함께 주변이 어떻게 변화될지 관심의 대상이다.
ASPENRIDGE는 아직 노스욕 인근의 우리 한인들에겐 최근의 Crosstown콘도 프로젝트를 제외하곤 그리 익숙지 않은 건설회사이다. 그러나 그 배경과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70년 역사의 꽤 유력한 이태리계 건설 가문 및 기업집단이 뿌리로 자리잡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