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사가 중심 Square One쇼핑몰의 인접한 Burnhamthorpe/Confederation Pkwy교차로 북서쪽 코너에 Parkside Village 고층콘도가 들어서 있는 약 30에이커에 달하는 넓은 부지가 있다. 근간에 Rogers가 소유하고 있는 넓은 부지에M-City라는 대규모 복합콘도 단지가 건설되고 있는 바로 북쪽편 길 건너에 위치하고 있는데 그 규모면에서 2배에 달하는 매우 큰 대단지이다. 이곳이 현재 Amacon에서 야심차게 분양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AVIA, AVIA2의 건설 현장이다.
Amacon은 2000년대 중반 이 넓은 부지를 확보하고 장기간에 걸쳐 Parkside Village와 AVIA 1, 2등 총 6000여 유닛의 복합 주거단지를 건설하고 있는 중이다.
1959년에 이태리에서 이민 온 Amalio DeCotiis에 설립된 회사로 설립자 Amalio가 세상을 떠난 후 현재 남은 2세들인 2남3녀가 소유권을 갖고 운영되는 가족회사이다. 현재 회사의 사장은 넷째인 Marcello가 맞고 있으며, 사업 영역별로 가족들이 적절한 역활을 맡아서 경영이 되고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설립자 Amalio DeCotiis는 이태리에서 이민올 때 가족들과 함께 벤쿠버에 초기 정착을 했던 관계로 Amacon은 회사 설립후 벤쿠버를 주 무대로 많은 건설 사업을 벌여온 회사였고 실적 또한 많이 갖고 있는 편이다.
또한 설립자 Amalio DeCotiis의 많은 형제중 한명인 Michael DeCotiis역시 벤쿠버에서 건설사업으로 크게 성공하여 현재 토론토1 Yonge St.에 95층 복합형 콘도 빌딩을 건설하고 있고 그 일대에 Pinnacle타운을 형성하고 있는 유력 건설회사 Pinnacle International의 설립자이기도 하여 일종의 이태리계 유명 건설 가문의 성격을 갖고있는 회사라고 하겠다.
Amacon은 벤쿠버에서 사업이 시작된 관계로 특히 많은 Residential및 Commercial빌딩의 건설 실적을 갖고 있는데, 주거용 고층 콘도를 비롯하여 주택, 타운홈, 오피스 및 상가, 렌탈 아파트등 그 종류가 다양한 편이며, 지역적으론 Burnaby와 Richmond, Surrey, Port Coquitlam, Vancouver, Maple Ridge일대에 산재해 있다. 특히 2010년대 들어서는 호텔사업에도 관심을 가지고 Loden Hotel등을 건설하여 그 영역의 확대를 꾀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Amacon은 Pinnacle International처럼 미국에서도 건설 사업을 진행하였는데 주로 Denver지역에서 오피스 및 산업용 빌딩들을 진행하였으며, 그 규모는 그리 크지 않았던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엘버타주에서도 벤쿠버 및 온타리오에 비해선 소규모이긴 하지만 주거용 및 상업용 빌딩들에 대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Amacon은 캐나다 내에선 고층 콘도 부문에선 가장 큰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GTA지역에 2000년대 들어서 본격적으로 진출한것으로 평가 받는데, 특히 미시사가 스퀘어 원 쇼핑몰 인근에 집중되어 있는 편이며, 현재 분양을 진행하고 있는 AVIA, AVIA 2등이 위치하고 있는Burnhamthrope/Confederation사거리 북서쪽의 30에이커의 대규모 부지에 대부분 집중되어 있다. 2000년대 중반 Amacon에 의한 부지매입 이후 지속적인 개발과 건설이 계속되고 있는곳으로 향후에도 현재의 PSV, AVIA프로젝트에 이은 대규모 분양, 건설이 Amacon에 의해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되며, 미시사가 지역에서의 지속적인 활약이 기대되는 건설회사이다.